본문 바로가기

Info

전자민원24 홈페이지 바로가기

반응형

전자민원24 홈페이지

주민센터,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민원 업무를 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정부에서 만든 포털인 전자민원24(정부24)인데요. 본인인증 후 원하는 서비스를 빠르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안내를 확인해주세요.

 

1. 로그인

대부분의 서비스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홈페이지 접속 후 메인화면에서 로그인을 클릭해주세요.

카카오톡, 패스, 페이코, 국민은행,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등을 통해 본인인증을 진행하시면 간편하게 로그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전자민원24 홈페이지 바로가기

 

2. 자주 찾는 서비스

정부24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메인페이지에 있는 자주 찾는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이곳에 거의 모든 민원업무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주민등록등본, 건축물대장, 지적도, 토지이용계획확인원, 예방접종증명, 사업자등록, 통신판매업신고, 국민연금 가입내역 등이 모두 등록되어 있습니다.

 

3. 검색 서비스

자주 찾는 서비스에도 없는 경우에는 직접 검색을 이용해보세요. 바로 위 검색창에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해보시면 됩니다. 대부분의 민원 서비스는 이곳에 검색이 되며, 그래도 나오지 않는 경우라면 전자민원24 홈페이지 내 게시판 상담이나 고객센터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4. 보조금24

보조금 24는 나에게 맞는 맞춤 정부 혜택을 한눈에 확인시켜주는 서비스입니다. 수많은 정부혜택이 존재하지만 본인이 해당하는지 조차 모르는 경우가 많기에 만들어진 서비스인데요. 

 

이 역시 본인인증 절차(전자민원24 홈페이지)만 간단히 진행하면 확인할 수 있으니 꼭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충분히 자격이 되지만 받지 못하고 있던 다양한 지원금, 지원 혜택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보조금24 바로가기

 

전자민원24 홈페이지에는 이밖에도 여러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업데이트되고 있는 정책 및 복지 혜택 정보를 이곳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정부24 콜센터 1588-2188 혹은 정부민원안내콜센터 110으로 전화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