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제출하거나 확인용으로 생각 보다 자주 찾게되는 서류가 있죠. 바로 주민등록등본인데요. 가까운 주민센터나 무인민원발급기를 찾아 발급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아래에서 안내하는 방법대로 하면 인터넷으로도 집이나 회사에서 간편하게 주민등록등본 발급이 가능합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
1. 우선 아래 링크를 클릭해 사이트에 접속해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정부24 바로가기
2. 회원 신청하기를 누른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공동인증서, 카카오톡, 패스 등)
3. 등본/초본/영문 등을 선택한 후 아래 내용을 맞게 기입해주세요.
*선택발급은 주민등록등본 상 원하는 정보를 선택해 표시할 수 있게 해줍니다.
*수령방법의 경우 자체 출력 외에도 우편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수수료 발생)
4. 아래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한 후 다음 화면에서 '문서출력'을 클릭합니다.
5. 새로운 창이 뜨는데 내용을 확인 후 우측상단의 '인쇄'를 눌러주시면 발급 완료!
방문 시 유의사항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직접 현장 방문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만약 컴퓨터에 프린터가 연결되어 있지 않거나 오류가 난다면 마음 편히 다녀오는 편이 낫겠죠!
방문 시에는 1통 당 4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한다는 점을 참고해주세요. 이하관계인의 등,초본 교부의 경우에는 500원입니다.
주민센터에 방문해도 되지만 가까운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위치는 아래에서 검색해보실 수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 위치 검색하기
*운영시간, 휴일, 설치장소를 정확히 파악한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주민센터에서 발급할 경우에는 꼭 신분증을 소지해주세요. 그리고 만 15세 이상부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프린터 오류가 있는 경우
발급하려는 분의 공인인증서가 공유되지 않은 프린터이어야 합니다. 그러나 PC에 직접 연결된 프린터를 공유하는 것이 아니라 인터넷공유기에 프린터를 연결한 경우에는 발급이 가능합니다.
기타 프린터 출력 관련 오류는 아래에서 안내하는 고객센터 이용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부24(구 민원24시) 홈페이지를 통해서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경우 문의가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온라인상담예약을 이용하시거나 콜센터 1588-2188로 전화해주시기 바랍니다.
'Info'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육통합정보시스템 바로가기 (0) | 2021.11.19 |
---|---|
토지 공시지가 조회 바로가기 (0) | 2021.11.04 |
전자민원24 홈페이지 바로가기 (0) | 2021.10.26 |
경찰청 이파인 홈페이지 조회 (0) | 2021.10.22 |
민원24 전입신고 인터넷 신청방법 (0) | 2021.10.21 |